`어르신 주거환경 개선사업` 참여
고미애
view : 5218
성북구 안암동 지역복지협의체에서 실시하는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사업’이 2014년 4월 30일 수요일 10시에 있었다.
사)좋은인연은 이 행사에 합류하여 독거어르신의 집 청소 등 쓰레기 일체를 치우는 작업을 하였다.
이날은 일차적으로 두 가구를 청소하였는데, 이 중 한 어르신의 집이 사)좋은인연에서 실시하고 있는 ‘반찬나누기’의 반찬을 공급받고 계신 분이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일반 쓰레기와 재활용 쓰레기를 일차적으로 분리해서 치우고 산더미처럼 쌓인 빨래는 주민센터에서 실시하는 빨래도우미에 보냈으며, 부엌청소, 옷정리, 생활용품의 정리까지 깔끔하게 끝냈다.
집을 청소하고 나니 어르신께서도 뿌듯하신 것 같았고, 봉사자들도 변신된 집을 보고는 놀랍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렇게 많은 쓰레기 더미를 언제 치우는가? 싶었는데 여러 사람의 손길이 닿으니 빨리 끝나고 깨끗해 졌으니 놀라웠던 것이다.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사업’의 대상이 되는 어르신의 선정은 주민센터의 사회복지과에서 이 지역의 독거어르신의 집을 방문하면서 주거환경이 가장 열악한 분들을 선정한 것이다.
사)좋은인연에서는 주거환경 개선의 대상이 되는 어르신들의 환경을 쾌적한 상태로 만들어 드린 후 심리적인 안정을 찾아드리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말벗 봉사자를 파견하는 복지활동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