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포교사고시 1차합격자 목포교도소팀 활동 연수교육(5월 1일)

김홍범

view : 5775

20140501_목포교도소팀_012_1.jpg

 

  불기2558년 5월 1일 오후 2시 목포교도소 임시법당에서 광주전남지역단 제19회 포교사고시 1차 합격자 목포교도소팀(팀장 이종관) 활동 연수교육이 있었다.
  목포교도소에서는 해마다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봉축행사로 1부 법요식과 2부 공연으로 진행했으나 이날은 세월호 칠몰 희생 영가 극락왕생 기원 법회로 하여 우리 광주전남지역단 김정연단장과 이재언사무국장, 목포교도소 종교분과위원장 정영균포교사, 교정위원 강막례포교사, 장흥교도소팀 장재영팀장, 호국사자사팀 방순량팀장, 자원봉사팀 정동욱팀장, 포교사고시 1차 합격자 25명, 그리고  목포교도소 교도관과 재소자들이 참석하였다.

  법회는 해남 광보사 주지 자황스님의 축원기도, 목포교도소팀 이종관팀장의 개회사와 목포교도소 교정위원 정영균포교사의 내빈소개 및 인사말이 있은 후 삼귀의례, 찬불가, 한글반야심경 봉독, 청법가에 이어 목포사암연합회장 혜원스님(법주사 주지)의 법문, 그리고 재소자 대표의 발원문 낭독과 사홍서원 순으로 여법하게 진행되었다.
  포교사고시 1차 합격자들은 낮선 분위기에 다소 긴장 하였으나 법회를 마치고 재소자들이 직접 만든 작은 연등 하나씩을 선물 받고 밝은 얼굴로 임시법당을 나섰다.

  목포교도소팀 이종관팀장은 참석한 우리 광주전남지역단 집행부와 목포교도소(교정교화)팀원, 그리고 포교사고시 1차 합격자들의 열정에 감사하며, 부처님의 뜻을 전하는 불자의 자세를 잊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거듭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김정연단장도 팀활동 연수교육에 참석한 제19회 포교사고시 1차 합격자들을 배웅하며 모범이되는 활동팀들을 참관하는 만큼 향후 소속할 팀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수교육에 적극 임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