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2558년 경찰불자 송년법회
한애경
view : 9116
불기 2558년(2014) 경찰불자 송년법회
불기 2558년(2014) 12월15일 월요일 오후7시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 대웅전에서 경찰불자 송년법회가 개최되었다.
경찰청 경승 정경스님의 사회와 경찰청 전담 경승 진상스님의 집전으로 이루어진 이 날 행사는 경찰청과 서울청 불교회의 주최와 조계사. 봉은사 그리고 경찰전법단의 주관으로 서울과 경기도의 많은 경찰가족들이 자리를 함께 하였다.
조계사 주지 원명스님과 봉은사 주지 원학스님. 정범스님. 원행스님. 해찬스님. 법만스님등 많은 스님들이 참석한 이날 법회에는 서울지역단 법천 장봉수 부단장과 혜등 이주영 총괄팀장. 박윤재 팀장. 김승길 포교사. 박태수 포교사등 서울지역단의 30여 포교사가 참석하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서울지역단 제7대 단장을 역임한 성광 계영석 단장이 참석해 포교사들을 격려하셨으며 자리를 함께하였다.
삼귀의와 반야심경에 이어 찬불가 보현행원 그리고 내외빈 소개에 이어 부처님 가호가 항상하시길 기원드린다는 조계사 주지 원명스님의 환영사에 이어 경찰청 불교회장 서연식님의 축사로 이어졌다.
이어서 봉은사 주지 원학스님은 새로운 해를 맞이하기 위해서는 연말에 지나온 한해를 뒤돌아 보자고 하시며 화엄경과 육바라밀 그리고 사바세계의 고해와 일체유심조에 대한 법문이 있었다.
조계사 합창단의 축가에 이어 표창장 수여식으로 이어졌다.
특별공로상으로 경찰포교현장에서 열성적인 운영으로 활동하며 포교에 힘써온 공적을 치하하며 서울지역단 경찰팀이 수상하였다.
포교사단 전문위원인 이혜숙 경찰팀장은 헌신적인 포교의 자세로 지난 이년간 경찰팀을 이끌어오면서 조계사 경찰법회와 경찰청 법회 그리고 남대문 경찰서등의 법회를 맡아서 경찰팀 포교사들과 함께 불법홍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밖에 정진상으로 현직경찰인 고중현 포교사가 수상하였다.
메조소프라노 연정연님의 축하공연과 함께 저녁공양으로 이어진 이날 행사는 깨끗한 경찰. 유능한 경찰. 당당한 경찰의 슬로건을 건 대한민국 국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희망의 새경찰 만큼 멋진고 아름다운 법회로 모든행사를 여법하게 종료하였다.
사진 / 홍보팀 보광화 김현숙
취재 / 홍보팀 법용화 한애경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