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2015.5.16)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세계 간화선 무차대회`|

이창재

view : 5664

크기변~2.JPG

크3BA7~1.JPG

크기변~1.JPG

꾸미기~1.JPG

일시 : 불기 2559년(2015년) 5월 16일(토) 오후 1시

장소 : 서울 광화문 광장

인원 : 부산지역단 포교사 300명 참석

 

조계종 포교사단 부산지역단 향적 강수대 단장과 부산지역단 포교사 300명은 불기 2559년(2015년) 5월16일(토) 오후 1시에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봉행된 평화통일 기원하는 '세계 간화선 무차대회'에 참석하였다. 이번 대회는 조계종에서 광복 70주년과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한반도 통일과 세계 평화를 위한 기원대회와 세계 간화선 무차대회를 30만명의 사부대중이 참여한 가운데 장엄하게 봉행되었다.이번 대회에는 조계종 종정 진제 스님을 비롯해 세계 20개 나라에서 온 불교지도자와 고승 2백여명, 불자와 시민 등 30만여명이 모여 한국불교 역사상 최대규모의 행사로 기록되었다.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은 공존과 상생, 합심의 원칙에 기반한 한반도 평화를 위한 불교통일 선언을 발표했으며. 민족동질성 회복과 인도적 지원사업, 북한 불교문화재복원사업에 적극 나설 방침을 밝혔다. 또한 조계종 종정이신

진제스님은 법문에서 참 나를 깨달아 영원한 행복과 대지혜와 자비를 얻기 위해 갖춰야 할 여섯가지 나아갈 길을 제시하고 한국불교 정통수행법인 간화선을 소개하였다.이와 함께 세월호 희생자와 네팔 지진희생자들이 극락세계에서 왕생하기를 기원하면서 '내년에 다시 나뭇가지에 새 움이 자라서 봄바람에 어지러이 쉬지 못함이로다'는 법어를 내렸다. 이번 무차대회는 세계종교 지도자 평화 기원문 낭독을 끝으로 대회를 회향하였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