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포교사단 제9대 단장 선출

한성웅

view : 6161

20151023115433-414b1b67f7181279fd59e6529f1d27f3.jpg

포교사단 제9대 신임단장으로 윤기중 수석부단장 선출

 

- 소통과 화합으로 기본에 충실한 사랑받는 포교사단 이룩할 터

 

포교사단(단장 문수행 곽명희)은 10월22일 장충동 소재 우리함께빌딩 5층 포교사단 교육관에서 제5차 운영위원회를 열어 제9대 포교사단장 및 감사를 선출했다.

 

포교원장 직무대행 송묵 포교부장스님이 임석한 가운데 11시30분 곽명희 단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운영위원회에서 단독 입후보한 윤기중 수석부단장이 전체 48명의 선거인단으로 참여한 가운데 찬성 40표, 반대 1표로 9대 포교사단장 당선을 확정했다. 또 감사에 이용우 현 대구지역단장과, 서울지역단 현 감사 임덕신 포교사를 선출했다.

 

윤기중 포교사단장 당선인은 “항상 소통하고 단결해서 포교사단이 포교사와 종단으로부터 사랑받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선출에 앞서 포교포교원장 직무대행으로 회의에 임석한 송묵스님은 화합을 강조하며 “단장을 중심으로 일만명 포교사 시대를 열어 전국 최대 규모 전법단체로 성장해주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 제9대 단장 사업공약 ♣

 

먼저 저를 제9대 포교사단 단장후보로 흔쾌히 추천해 주신 운영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제가 9대 포교사단 단장이 되면 기본에 충실한 포교사단 운영을 기조로 종단으로부터 신뢰받고 불자들로부터 존경받는 포교사상 정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목표사업으로는

 

조직분야에 있어서

첫째, 소통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본단과 지역단, 전임 임원진과 후임 임원진, 선배와 후배 포교사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화합하고 단결하는 포교사단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효율적 조직관리 및 포교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과밀지역단 및 광역지역단의 조직 개편을 추진하겠습니다.

 

교육분야에 있어서 첫째, 포교역량강화를 위해 8대에서 추진중인 예비포교사, 일반포교사, 전문포교사, 팀장, 임원 등 활동 단계별, 소임별 교육체계 구축을 완성하겠습니다.

둘째, 전문포교사 선발제도를 개선하겠습니다.

셋째, 디지탈대학과 협조하여 평생교육원 수강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민간자격증 취득기회를 확보하겠습니다.

 

포교활동분야에 있어서 첫째, 활동팀별 년간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연말에 성과를 평가하는 성과중심의 팀 운영을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분야별 팀 활동 실태를 전면적으로 검토하여 효율적인 포교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가 포교사단 단장이 되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목표사업을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