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21기 1차 합격자 수행면담평가

박숙아

view : 3140

◆ 일             시 : 불기 2560(2016)년 7월 3일

◆ 장             소 : 승보종찰 조계총림 송광사 템플스테이관

◆ 면담평가위원 : 지도법사 각안스님, 광주전남 지역단장 선철 김정연

◆ 면담평가대상 : 제 21회 일반포교사 1차 합격자



   템플스테이관 창너머에는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 가운데 지도법사 각안스님과 김정연 단장님의 면담평가와 3분 스피치를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면담평가에는 광주지역 28명(면담평가 오전 9:30~11:40)과 전남지역 49명(면담평가 오후 1:00~5:10)이 함께 했다.

 

   저마다 포교사가 되고자 하는 이유에 대해 다짐과 포부의 말씀을 들으면서 포교사단의 희망을 갖는 시간들이었다. 특히 3월부터 7월까지 2차 연수교육을 통해 많이 힘들었을 1차 합격자들의 포교에 대한 당찬 포부들이 고마웠다.

 

   시간적인 부문을 잘 활용하기위해 광주와 전남을 구분하고 면담시간을 오전과 오후로 배분하여 면담에 참여하는 21기 1차 합격자들이 효율적으로 시간활용을 할 수 있도록 시범적인 면담평가를 운영하였다.    점심공양후 다함께 모여 입재식과 송광사 주지 진화스님의 격려의 말씀을 들었다. 스님께서는 불교발전을 위해서는 포교사와 함께 할 일이 많으시다며, 언제든지 소통하고 의논하자고 말씀하셨다.

 

   운영위원 참석자는 윤중근 수석부단장, 이신규·이재언 부단장, 김남용 동부총괄팀장, 고향희 서부총괄팀장, 강윤구·박숙아 위원, 박종무·손복순·김미옥·최현기·임구빈팀장이 함께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하루종일 면담평가에 꼼꼼히 챙겨주시며 응원해주신 지도법사 각안스님의 “어디서건 주인의식을 갖고 행동하며 모든 것을 감내하며 묵묵히 수행하는 자세로 포교에 임해달라”는 당부의 말씀으로 21기 면담평가 및 3분 스피치의 자리를 회향 하였다.

 

   삼보사찰의 법향이 가득한 송광사에서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 가운데 행사준비를 위해 수고해 주신 사무국을 포함한 자원봉사 포교사님께도 무량한 복덕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_()_()_ _ _




사진제공 : 무상 이동호(21기)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