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23회 일반포교사 선발 자격고시 합격자 연수
박애자
view : 2397
2018년 제23회 일반포교사 선발 자격고시 합격자 연수가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 주최로 3.31(토) - 4.1(일) 1박2일 일정으로 충남 공주시 사곡면 소재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열렸다.
경북지역단은 서울, 인천경기, 대전충남, 충북, 강원, 제주지역단과 함께 하였으며 경북지역단에서는 이희철 지역단장의 인솔로 임원 및 27명의 1차 합격자들이 연수에 참석하였다.
접수 및 방 배정후 14:30 입재식과 함께 연수가 시작되었으며 조계종 포교부장 가섭 스님의 “조계종의 이해와 신행혁신” 윤기중 포교사단장의 “포교사단의 이해” 이석심 포교차장의 “지역포교와 포교사 역할” 포교부장 보연 스님의 “불교의식이해와 집전”의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각 지역단 소개중 이희철 경북지역단장은 "布施波羅蜜/持戒波羅蜜/忍辱波羅蜜/精進波羅蜜/禪定波羅蜜/智慧波羅蜜의 행복포교(六波羅蜜)와 포교사들이 포트폴리오 즐겁고 재미있게 지속적 실천으로 실천할수 있는 포교의 모델을 마련해 신뢰와 소통 긍정의 문화를 뿌리 내리고 가시적인 성과로 연계될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자부심(pride)의 포교사이며 우리 단의 운영 방향이 PIUM(pogyo Insight ForUM)으로 리더의 수행으로 포교를 통해 한층 더 성장의 의미를 갖고 있다"는 내용으로 미리 준비한 PPT로 이해를 더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