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2562년 포교사단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지역단 토론회(대전충남지역단)
황경옥
view : 2601
불기2562년 8월 11일(토) 포교사단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지역단 토론회를 포교원 주관으로 지역단 사무실(법천사)에서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가졌다.
진행 및 사회 : 포교원 심원섭 전법팀장
집전 : 지역단 이길성 사무국장
1. 식 순
가. 삼귀의
나. 반야심금(한글)
다. 인사말 : 포교원 포교국장 보연스님
라. 지역단장 인사말 및 현황소개
마. 발제자 발표( 지역단 교육위원 이선준 교정교화팀장)
바. 토 론
사. 마무리 말씀
1) 지역단장
2) 포교사단 한성운 수석부단장
3) 포교원 포교국장 보연스님
아. 사홍선원
2. 참 석
-. 지역단 : 팀장이상 운영위원 (31명 중 27명 참석)
-. 포교원 : 포교국장 보연스님, 이석심 포교차장, 심원섭 전법팀장, 최현호 주임
-. 포교사단 : 한성웅 수석부단장
이날 여갑동 지역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토론회는 포교원에서 포교사단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귀한 자리를 마련한 만큼 오늘 거론된 사안들에 대해 결론을 내자는것이 아니라 그간 포교활동을 하면서 불합리하다고 생각하는것과 개선되어야한다고 생각하는 것을 모두 끄집어내 향후 포교사단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틀을 만드는 기초 자료 만들고자 함이니 모두 기탄없이 말씀하시라"고 하고 토론이 진행 되었다.
간단히 토론 의제를 살펴보면
1. 발제안건
-. 전문운영위원에 대하여 - 역할과 활동미비-분야별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활성화필요. 본단임원삭제
-. 전문포교사 책무에 대하여 - 자격응시 기간 짧다. 임원선임의 공통요건에서 전문포교사를 삭제하고 포교원에서 별도의 전문포교사 활용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필요하다 건의.
-. 신도품계에 대한 검토
2. 기타안건
-. 임원(단장) 선출방법 - 복수추천제, 합의추대제 검토
-. 포교사자격 갱신가간(현 3년) 검토
-. 신규포교사 입단비 문제제기
-. 포교사 년차별 로드맵 작성 - 직무기술서 작성, 활용
-. 불교경전 완전 한글화 발간 필요 - 젊은새대 포교 제한 해소를 위해
-. 지역단 문서보관 기준 불필요 - 전자문서 시스템 도입시 포교사단 써버자료관리 필요.
-. 지역단별 직능, 기능별 팀장 연게 업무공유 시스템 필요-소통 원활화.
-. 지역단 수익사업운영 필요성(포교원제안)
상기와 같은 내용들로 열띤 토론이 이어 졌으며 포교국장 보연스님께서는 맺음말에서 "오늘 제기된 여러 문제점과 개선요구사항들을 각지역단별로 모두 취합하여 포교사단 TFT를 구성하여 포교사단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씀하시고 토론회를 마쳤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