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 14회 1차 합격자 2차연수 작성일: 2009.06.17
관리자
view : 2913
6월 14일 오후1시 안암동 포교사단교육관에서 14회포교사고시 1차 합격자 2차연수가 있었다.
서울경기 지역 합격자 126명이 출석한 가운데 입재식을 마치고 6시간동안의 교육을 실시하였다. 포교사단장( 강홍원)은 인사말에서 “포교현장에서 불범홍포의 길은 힘들고 어려운점이 많다”고 하며 “ 인천의 사표가 된다는 마음가짐으로 포교사의 소양을 쌓아 모두 포교사품수를 받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번연수는 첫시간 양성홍 명예단장의 스피치교육, 둘째시간 임희웅 전 부단장의 포교와 그방법, 셋째시간 강홍원단장의 목탁의식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스피치교육에서 명예단장은 부처님의 말씀을 전하는 과정에서 스피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설법할 때 계획 및 준비성과 전달 방법등에 대하여 강의하였다. 둘째시간 포교방법론에서는 부루나 존자가 수로나로가서 부처님의 정법을 전도하면서 겪게 되는 고난을 ‘예’를 들어 설명하며 대중교화시 인욕과 자제를 당부하였다. 또한, 불교의식에서 강단장은 독경할 때 의식에 임하는 자세와 목탁집전방법, 그밖의 행동요령등에 대하여 상세히 설명하였다.
지역단 소양교육 1,2차 연수를 모두 마치고 마지막 관문인 활동평가 수련회(면담평가)를 남겨두고 있다. 이후 9월초에 포교사 품수식이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