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강원지역단] 강릉총괄팀 하계수련회 작성일: 2009.08.04

관리자

view : 3529

강원지역단 강릉총괄팀(팀장 조영미)은 8월1일(토)~2일(일) 강릉 포남동에 있는 자비원에서 제2회 하계수련회를 개최하였다. 포교사 42명이 동참한 이번 연수는 1일 오후 5시 자비원에 있는 원생들과 저녁공양을 시작으로 입재식을 하였다.   이어서 단장 인사말, 요가, 포교활동 교육, 참회기도, 향기명상, 다라니기도등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취침땐 자비원 아동과 함께 생활관 체험을 하였다. 다음날은 무승스님의 발우공양 지도가 있었다.

입재식 인사말에서 단장(김경연)은 “조용한 바다는 유능한 뱃사공을 만들지 못한다며 창설된지 오래지 않아 어려운 점이 많지만 시련을 잘 극복하자“고 포교사들을 독려 하였다.   이번 수련회는 특히 지역봉사1팀이 속해있는 청량회의 활동이 주목을 받았다.  청량회는 강릉지역의 기초생활수급자에서 제외된 어려운 대상자들에게(차상위 대상자) 연탄, 쌀, 김치 등을 지원해 주고 있다.  이에 대해 강원지역단 강릉총괄팀은 포교활동을 펴나가면서 이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등을 구체적으로 논의 했다. 

강원 지역단은 창설된지 얼마 되지 않은데다 타 지역단에 비해 포교사들이 상당히 부족한 편이다.  지역상으로도 동서로 거리가 떨어져 있어 모임을 갖는것도 어려움이 있다. 집행부의 수고로움이 많은 지역단이지만 서로를 격려하며,  신심을 가지고 열심히 포교활동을 펴 나가가고 있다.




 

김계숙 haesim32@ufamily.co.kr [2009.08.04]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