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애어팀 감동법회 작성일: 2009.09.04
관리자
view : 3359
8월29일(토)오후2시 부산경남 지역단 교정교화 애어팀(팀장 박양식)은 부산의료원에서 행려 환자을 위해 법회를 봉행하였다.
부산의료원 행려병동 휴게실에서 애어팀원과 행려환자, 입원환자등 5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예불, 천수경독경, 정근, 발원문, 사홍서원 순서로 여법하게 진행되었다. 환자들은 자신들을 위한기도라서인지 무척 진지하고 엄숙하였다. 동참한 애어팀 박선형포교사는 “행려환자들을 보니 마음이 많이 아프다 ”며 “도움의 손길이 많이 필요한 곳”이라고 하였다.
교정교화 애어팀은 평소 부산교도소에서 교화활동을 하면서도 좀더 어려운곳을 찾아 포교를 하자는 팀장의 제언에 모두 마음을 모았다고 한다. 한편 박양식팀장은 “가족과 친지, 찾아오는사람 하나없는 소외된 행려환자들에게 부처님의 법을 전하고자한 기도 법회에 팀원들의 많은 호응을 해줘서 고맙다”고 하였다.
이곳 부산의료원에서 행려환자들이 병고 액란으로부터 빠른 쾌유를 기원하는 다음법회는 10월 31일에 있을예정이다.
이날 첫법회에 집전은 금수팀 이종석(고불)포교사가 애써주었다.
첫 법회를 성공리에 마친 애어팀은 앞으로 년중 월 5째주 토요일에 부산의료원 행려병동에서 행려환자들을 위한 쾌유기원 기도 법회를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취재: 이종석/김정호 포교사
- 김계숙 haesim32@ufamily.co.kr [2009.09.04]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