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포교사 대학원 사이버로 전환하다.....`

김계숙

view : 2781

대한불교 조계종 포교원 부설 포교사 대학원이 사이버로 전환한 가운데 3월 28일~29일 양일간 제7기 포교사대학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포교부장 계성스님과 포교국장 부명스님을 모시고 신입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불교 조계종 전통불교 문화원에서 개최되었다.

포교대 대학원 간사(임창렬)로 부터 사이버 포교사 대학원 사이트 사용 설명이 있었으며 전문포교사의 방향에 대하여 포교부장 계성스님의 법문이 있었다.

이자리에서 포교부장 스님은 "포교의 중요성은 누구나 다 안다. 포교사로서의 격이 차이가 많이난다. 하고싶은 일은 욕망과 직결되며, 해야할 일은 욕망아닌 원력이 따라야 한다.

바로 이 원력의 승화를 위하여 포교사 대학원의 길을 가고 있는 여러분은 성공한 사람이라 할수있다. 전문포교인의 길을 가는 여러분은 기본에 충실하며 사람냄새가 나는 포교인이길 바랍니다. 사람이 귀한줄 알며, 진정한 인간, 인간다운 인간이 부처입니다. 시방세계 법당 아닌 곳이 어디있겠는가?" 라며 귀한 법문을 내려 주셨다.

저녁 공양후 유승무교수의 대학원 운영방향과 학사제도에 대한 강의와 혜도스님의 인간 사회 삶의질을 향상 시키는 사회복지에 대한 강의가 진행 되었다.

다음날은 선무도 강의와 실수가 이선옥 박사로 부터 진행 되었다.

포교 현장에서 도구로 쓸수 선무는 특히 군법당이나 교도소에서 유익할것으로 진지하고 흥미롭게 진행되었다.

포교사 대학원은 신행문화학과와 사회복지학과의 강의가 매주 화,금 6과목의 강의가 사이버로 진행되며 전문포교사로서의 준비와 포교의 질향상을 위한 자기계발과 불국정토를 위하여 정진할것을 다짐하며 회향 하였다.

작성자 : 이정기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