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14회 포교사고시 필기시험합격자 2차 세부교육 4개월간 시행

김계숙

view : 2707

대한불교 조계종 포교원과 포교사단은 1차합격자 592명에 대한 팀 배정이 모두 끝나고, 2차 평가 세부 교육이 4월부터 4개월간 시행된다. 2008년 13회 포교사고시 필기시험합격자 중 2차 평가과정에 참여하지 않은 자도 포함된다.

본단 소양교육(불교의식, 스피치교육, 포교방법)과 지역단 소양교육(불교문화해설, 사회복지이해)을 비롯 공통필수교육(팀 활동평가, 봉사활동1,2,3)이 있다.

종단소속 포교사로서 정체성 확립과 불제자로서 신심함양을 고취하는 교육을 엄격하게 평가 하기 위해서 포교원과 포교사단은 수시로 현장을 방문하여 감독하기로 하였다. 이번 2차 평가는 포교원, 교구본사 포교국, 포교사단, 각 지역단의 교육 내용이 통일 된 주제아래 진행되며 강사진은 상황에 따라 바뀔 수도 있다. 또한 각 항목마다 배점이 있으며 2차 연수평가 마지막엔 1박2일간의 수련회 및 면담평가가 있다.

1차 합격자 공통지침 사항으로는

* ‘교육 참가비’는 10만원(팔재계포함)이며 4월20일 까지 납부하여야 한다

* ‘제적사찰 봉사 1’는 반드시 신도증상에 기재된 사찰에서 할 경우 유용하며, 7월까지 활동한 증명서를 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 ‘사회봉사활동 2’은 사회복지기관이나 혹은 포교원에 보고되고 인정된 집회(지역대규모 공동행사, 종교편향행사)활동의 경우만 인정이 된다.

* ‘봉축 봉사활동 3’은 지역단에서 실시하는 봉축행사에 참여하고 지역단에서 확인 되어야 한다.

* ‘팀 활동평가(4회)’는 팀장 책임하에 포교 활동 후 개인 활동보고서를 팀장에게 매월 25일 제출 하여야한다.

* ‘불참사유서 제출시 인정 기준’은 천재지변, 증빙가능한 질병 및 사고, 직계가족의 애사, 국가 공무로 인한 불가피한 사유만 인정한다.

4개월간의 교육을 통해 '포교사로서 중도의 실천수행과 성실한 자세'를 기대해본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