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포교사단 장학금 전달식

김계숙

view : 2765

포교사단(단장 강홍원) 무소유실천위원회(위원장 고미애) 소년소녀가장돕기팀(팀장 이무상)은 2009학년도 1/4분기 장학금 수여를 시작하였다.

4월2일 구의동에 있는 동국대학교 부속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전국 종단 종립중고등학교 11개 학교에 각 2명씩 분기마다 1년에 4회 장학금이 지급된다. 장학생을 선발하는 기준은 불심이 돈독하고 품행이 단정하며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으로서 특히 불법홍포에 앞장서는 학생들이 그 대상이다. 장학금을 받는 학교는 서울경기소재 동국대학교사범대학 부속중학교와 부속여자 중학교, 남양주 광동중학교, 평택 청담중학교, 대전 보문중학교, 대구 능인중학교, 광주 정광고등학교, 부산 금정중학교, 해동 중학교, 홍제중학교, 전북 금산중학교이다. 장학금은 각 지역단 별로 지역단 단장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고 있다.

4월 7일에는 장안동에 있는 동국대 부속중학교에서 서울경기 지역단 단장과 함께 팀장이 동행하여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이에 박일상 교장은 “매번 포교사단에 감사하며 좋은 일을 하면서도 드러내지 않는 이런 행이 바로 부처님의 가르침이 아니겠냐”며 “학생들에게도 억지로가 아닌 스스로 불자가 되게끔 포교를 하겠다”고 하였다.

포교사단은 미래의 불교 인재를 양성하는 목적으로 99년부터 2009년 현재까지 ‘장학사업’을 계속해 오고 있으며, 각 지역단은 물론 일반 재가 불자도 장학금후원에 동참을 하고 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