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포교사단 .(사)좋은 인연 효잔치

김계숙

view : 2795

4월28일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과 (사)좋은인연(대표 백종해)이 주관하는 성북구 어르신들의 효 잔치가 개운사주최로 개운사 마당에서 성대하게 펼쳐졌다.

한결 따뜻해진 봄 날씨에 부처님오신날을 봉축하며 어버이날을 맞아 ‘효 한마당’ 잔치를 마련한 이 자리에는 개운사 주지(범해)스님을 비롯 포교사단 단장(강홍원) 명예단장(양성홍), 구청장(서찬교), 구의회위원장(정철식)등 관내 주요 기관장들과 성북구에 거주하는 어르신들 700 여명이 참여하였다.

범해스님은 인사말에서 “양쪽어깨에 부모님을 메고 수미산을 천만번 돌아도 부모님의 은혜를 다 갚진 못한다” 고하며 “어르신들에게 잠시나마 기쁨을 드리고 은혜에 감사하고자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 고 하였다. 1부에 이어 푸짐하게 준비한 점심공양 후에는 포교사단 사물놀이패가 흥을 돋구고 머루와 다래(김정안)포교사의 사회로 2부 연예인 초청 흥겨운 마당 잔치가 펼쳐졌다. 성북구 종암동에 사는 78세의 (범그만) 어르신은 “이렇게 맛나는 음식을 해주어서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 하였으며, 성북1동 노인정에서 온 83세의 (김순업) 할머니는“불교에 감사하며, 좋은 구경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하였다.

한편 포교사단은 특별히 ‘효사진(영정사진)’ 코너를 마련하여 100 여명이 넘는 어르신들의 사진을 찍어드렸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