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존불 점안식 및 불교의식 CD 고불식
김계숙
view : 2916
"포교사단에 삼존불이 나투시다"
석가모니불 관세음보살 지장보살
대한불교 조계종 포교사단(단장, 강홍원)은 6월 13일(토) 월운 큰스님과 인묵스님(봉선사 주지)을 증명법사로 모시고 삼존불 점안식 및 불교의식 CD 고불식을 포교사단 교육관에서 봉행 하였다.
석가모니불, 관세음보살, 지장보살 삼존불 점안식은 어산작법학교 스님과 사부대중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묵스님의 집전으로 오색실과 팥을 뿌려 점안식을 거행하였으며 참석한 대중은 석가모니불 정근으로 대한불교 조계종 포교사단에 나투신 삼존불이 만중생을 편안케 할것이며 모든이들에게 부처님의 가피가 스며들기를 발원하였다.
한편 어산 작법학교 학장이신 인묵스님의 CD 봉헌 고불식도 함께 거행되었으며, 강홍원 단장은 "월운큰스님과 인묵스님 그리고 사부대중의 동참에 깊이 감사드리며 부처님을 모시고자 하는 포교사단의 원력이 이루어져 뜻깊은 자리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라며 인사말씀을 해주셨다.
인묵스님은 축사를 통해 불교 의식의 소중함을 잊으면 안되고 불교계에서도 의식이 잘이어져 오고있다. 18년전 1991년 어산작법학교에서 의식을 가르쳐 왔으며 포교사단에서 의식을 가르치면서 의식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해서 이번 CD제작 작업을 하게된 동기가 되었다. 라며 축사를 해주셨다.
봉선사 회주 밀운스님께서는 인묵스님께서 이런 작업을 하고 있는 것을 오늘에야 알게 되었으며 아무나 하는 작업이 아니며 제일 큰 단체인 포교사단에서 고불식을 거행하였다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며 덕담을 해주셨다.
작성자 : 이정기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