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14회 포교사 고시 1차 합격자 연수
김계숙
view : 2764
불기 2553년 7월 4일~5일 서울 경기 포교사 고시 1차 합격자 연수가 대한불교조계종 25교구 본사 봉선사에서 월운 조실스님, 인묵주지스님, 봉선사 포교국장 지견스님과 포교사단 강홍원 단장 및 각 분과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 되었다
1차 합격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재식과 함께 교육이 진행 되었으며 이자리에서 봉선사 주지 인묵 스님께서는 환영사에서 "평상시에 신행을 열심히 하지만 시험을 거쳐 이자리까지 온것을 고맙게 생각하며 끝까지 교육에 임하여 회향되기를 기원드리며 불자로서 소명 의식을 갖고 당당하게 논리 정연하고 떳떳하게 큰 원력을 세워 단체 조직에서 열심히 포교하기를 바라며 수행과 포교는 하나이다. 포교 일선에서 열심히 뛰시기를 바랍니다" 라며 환영사를 해주셨다.
봉선사 조실 월운 스님께서는 법어를 통해 종단의 교시는 역경, 포교, 도제양성이다 포교 브랜드를 개조하여 타종교에 비해 열악한 이미지 개선을 위해 노력을 포교사들이 해야 한다" 며 법어를 내려 주셨다.
입재식에 이어 조연홍 부단장의 포교사단의 이해 강의와 방승일 교육위원장의 사찰문화 해설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1차 합격자 면접 심사가 진행 되었다. 이번 면접 심사는 심층 면접으로 조계종 포교국장 부명스님, 봉선사 포교국장 지견스님, 포교사단 강홍원 단장이 면접관으로 참여 하여 늦은 시간 까지 진행 되었다.
연수 둘째날은 봉선사 새벽예불과 숲길 명상체험과 운력등의 봉사활동으로 이어져 진행 되었다.이번 연수를 통하여 1차 합격자들은 불교인 답게 포교 하려면 내가 행복해야 한다. 내힘을 기르며 자기 수행을 통한 포교 원력을 굳게 세울 것을 다짐하며 회향하였다.
작성자 : 이정기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