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사무국(집행부)워크샵
김계숙
view : 2877
8월 14일~16일 포교사단(단장 강홍원)사무국 전 직원들과 포교원 실무진이 2박3일간 워크샵이 있었다.
취지는 5대 집행부의 사업성과에 대한 점검 및 회향 방안 논의와 포교사단 업무진행 점검(8재계)및 향후 사업점검, 본단 및 지역단 업무 교류 추진(지역 포교활동 모델견학)이며 주요내용은 집행부 감사 결과에 대한 점검진행, 포교부장스님의 강의 참석(강릉포교당 관음사), 강원지역단 포교사와의 간담회, ‘포교사’ 활동모델 사찰 방문(평창 월정사, 동해 삼화사, 갈릉관음사), 마지막으로 화합의 시간갖기 등이다.
첫날 강원도 월정사를 방문하여 월정사 스님들과 인사를 나눈뒤, 늦은시간 강릉 관음사에 도착하였다. 이날, 단장은 인사말에서 “5대 집행부의 대미를 장식함에 있어서 한시도 방일함이 없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며 “그동안 나를 믿고 잘 따라준 사무국 직원들에게 고맙다”고 하였다. 이에 조연홍 부단장도 “ 부단장직을 수락한 지가 엊거제 같은데 벌써 회향을 논의하게 되었다니 감회가 새롭다”고 하며 “이번 금산사 8재계도 빈틈없이 준비하여 포교사님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자”고 독려하였다.
강릉관음사에서 3시간 가량의 포교부장 계성스님의 강의를 들은후 그날(15일) 일정을 마쳤으며, 마지막날 신흥사를 들려 백담사를 경유하여 서울로 돌아왔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