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한국의 섬포교사업』 행사개최
윤경숙
view : 3049
광주전남지역단에서는 호남불교문화원과 함께, 1월 31일 『한국의 섬포교사업 행사』를 신안군 암태도에서, 광주전남지역 불교단체와 이 지역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우 여법하게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금번 행사는 우리 나라 섬 대부분이 타종교의 적극적인 선교로 불교 세가 위축되고, 사찰의 존립 자체가 어렵게 됨에 따라, 호남불교문화원에서 대한불교진흥원에 사업비를 지원 요청하였는데, 이 제안이 채택되어 5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되었다.
이에 대하여 호남불교문화원에서 우리 단에 공동개최할 것을 요청하여, 현지 답사,수차에 걸친 협의회 개최, 불교단체 협의회 등 2개월간의 준비 끝에, 이번 행사를 개최한 것이다
행사 진행은 한의사 3명으로 구성된 의료팀의 의료봉사, 자비신행회 밥차를 이용한 음식제공, 연예인 초청에 의한 위문공연, 노만사 연못조성 등 다양하게 실시하였다.
지역단에서는 자원봉사팀을 주축으로 신안군 암태도에 소재하고 있는 노만사 연못조성비를 지원하고 연못 조성과 함께 사찰 주위 조경작업을 실시하였다.
특
특히, 우성 이현하포교사는 행사 이틀 전에 포크레인을 투입하고, 숙박을 하면서 작업을 하였으며, 자원봉사팀은 연못 조성을 위해 후원금을 출연하고 연못 조성은 물론, 행사 전반에 걸쳐 팀원 대부분이 참여하여, 행사가 여법하게 추진되도록하였다.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