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역단 포교전진대회 개최
윤경숙
view : 3153
광주전남지역단에서는 12월 25일 오후 5시 30분부터 광주 아이리스웨딩홀에서 포교사 가족과 사부대중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포교전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감사패와 시상자에 대한 수상이 있었고, 이어 단장의 인사말씀, 사암연합회 회장 성오스님의 축사, 전법단장 도제스님의 축사. 임희웅중앙단장, 지용현신도회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어서 포교국장 남전스님의 격려말씀이 있었으며, 내빈이 참여한 가운데 케익커팅을 하고, 최인숙포교사가 우리의 다짐을 밝히었다.
포교국장 남전스님은 포교사를 바라보는 주위의 시각에 대해 설하고 포교사가 보다 분발할 것을 당부하였으며 임희웅 중앙단장은 포교사 모두가 화합하고 누가 인정해 주기 보다는 주어진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고,, 포교사의 밤이 아닌 포교 전진대회로 행사토록 한 의미를 되새기도록 하였다
단에서는 이번 행사를 포교사의 활동을 알리는 데 주력하기로 하고 그동안의 활동 상황을 사진으로 스크랩하여 걸개 12개를 제작, 행사장 입구에 설치하였다. 그리고 참석한 모두에게 범진 정영군단장이 보시한 “스님의 주례사”를 선물로 나누어 주었다.
특히, 2부 공연에서는 문화예술팀 주축으로 공연을 펼치었는데, 이용우포교사의 가곡, 한경자 포교사의 살풀이, 이소영포교사의 한춤, 전상길포교사의 섹소폰, 이덕림포교사의 가야금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초청가수로 곽영자 불자의 민속가요, 김인원 불자의 판소리 등으로 흥을 돋우고 만찬을 시작하였다. 만찬은 뷔페식으로 하였으며, 참석한 내외빈 모두가 만족해하였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의 포교사 각자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며 일년을 마무리하는 장소로서, 새해에 더욱 큰 원력으로 활동하기를 염원하기를 바라는 전진 대회에 걸맞게 치루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