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 포교사 청와대 방문
고미애
view : 3035
글.사진 : 권영익(통일분과위원장)
전국에 계신 포교사님들 안녕하십니까?
저는 통일팀에서 봉사하고 있는 권영익 위원장 입니다.
저희 통일팀에 경사가 났습니다.
그동안 안성 하나원에서 봉사하는 홍성란 통일2팀장이 순수한 불교 자원봉사자의 자격과 안성하나원의 추천으로 지난 12월 28일 청와대를 다녀왔습니다.(청와대에서 사진이 이제 도착해서 늦게 글을 올림)
어쩌면 전국에 계신 8천명의 포교사를 대표하여 다녀왔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청와대 영빈관에서 대통령 내외분과 장관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식사도 하고 대통령 바로 옆자리에서 사진촬영도 하며 대한불교조계종과 포교사를 빛내고 왔습니다.
좋고 나쁨을 떠나 국가원수와 바로 옆자리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청와대를 다녀왔다는 건 결코 쉽게 오는 인연은 아닌 듯싶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요행이 아니라 정말 열심히 봉사를 하는 포교사이기에 부처님의 가피가 함께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매주 한 번도 빠짐없이 한 달에 4번을 봉사하고 있고 탈북자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효율적이고 따뜻한 마음으로 적극적인 포교를 하는 아주 모범적인 포교사 입니다.
남한에서 다시 태어나는 수계식, 빔프로젝트를 이용한 불교의 아름다운 사찰의 모습, 또 퇴소하는 모든 새터민들의 이불도 칠장사스님께 보시를 받아 올해부터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약250명 매월 600만원의 비용) 퇴소 후 전국 사찰로 연결도 하고 있습니다.
전국에 계신 포교사님들 우리 통일팀 뿐만 아니라 모든 포교사님들께서 축하해 주십시요.
앞으로 우리 통일팀은 탈북자들을 위하여 열심히 부처님 말씀을 전할 것이며 통일의 꽃을 피울 것입니다.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유의태 홍성란포교사님 축하드립니다.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항상 미소를 잃지않고 탈북자들에게 빛이 되어주시는 홍성란 포교사님과 통일팀포교사 가족분들께도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도 주변정리되면 함께 합류하겠습니다.()()() 2011-02-16 08:55
- 장병욱 경사 났군요 축하드립니다 보현화포교사님 영원한 통일이 올때까지 그날이 올때가지 님의 빛이 되어 주세요 2011-02-16 10:11
- 임덕신 경사났네.... 권영익 위원장님의 홍복이올시다........ 2011-02-22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