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2011년 08호 / 2011.5.13

조문주

view : 5631

  


ㆍ전국 방방곡곡 봉축행사에 참가한 포교사들

전국 사찰마다 봉축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졌다. 이런 행사에는 늘 봉사자들의 노고가 따르기 마련이다. 올해도 어김없이 전국의 포교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여법하게 진행된 전국 봉축 행사들의 소식들을 모았다.
[서울]연등회 연등축제 (동국대학교, 탑골공원)
         탑골에서 만난 연등회, 연등축제 현장에서...
[부산경남] 불기2555년(2011년) 부산연등축제
[광주전남] 광주전남지역단 부처님오신날 행사
[대전충남] 부처님오신날 연등축제 및 특별법회
[충북]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대법회 / 연등 축제 시가 행진

ㆍ충북지역단장 - 총무원장스님 표창수상

ㆍ(사)좋은인연 소식모음

대한불교조계종 제5교구 본사 속리산 법주사 봉축 법요식이 불기 2555년 5월 10일 오전 11시 법주사 대웅보전 앞에서 봉행되었다. 이날 법주사 주지 노현스님의 시상으로 다양한 감사패가 전달되었는데, 특히 포교사단 충북지역단 안병옥 단장이 총무원장 표창을 받아 더욱 기쁜 자리가 되었다...(more)

*어버이날 요양원 방문
사)좋은인연은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위치한 요양원을 찾아 요양중인 할아버지 할머니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30만원의 생활비지원을 하였다. 혜도스님과 임희웅 사)좋은인연 이사장, 곽명희 사무처장, 박윤재, 고미애 회원은 5월 7일 ...(more)

 [충북] 충북도민 안녕 기원 대법회

 [서울] 성동구치소 봉축법회

 불기2555년 4월 29일 오후 2시~5시  부처님 오신 날 기원 대법회가  충청북도 불교총연합회 주최로  충북학생교육문화원(청주시 주중동 소재)에서 열렸다.  함께하는 나눔 실천하는 수행 충북도민 안녕 기원 대법회는 1부 불교 합창제 2부 충북 도민 안녕 기원 대법회 3부 충북도민을...(more)

불기2555년 5월 2일 월요일 1시 30분 성동구치소 봉축법회가 250여 명의 수용자가 참석한 가운데 거행되었다.  봉축법회가 시작되기 전 구치소장의 집무실에서 간단한 차담회가 있었다. 김선태 성동구치소장은 이 자리에서 요즘은 구치소의 수용자가 2천여 명에서 1천5백여 명으로 줄었다고 말하며...(more)

[서울] 어린이팀 활동사례

[충북] 혜총스님 초청 괴산군민 대법회

불기 2555년 5월 4일 수요일 오전 11시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서울지역단 어린이팀 (팀장 김석두) 포교사 18명은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1층 로비에서 부처님 오신 날과 어린이날 기념 축제 한마당을 열었다.   포교사단 서울지역단 어린이팀의 주최로 이루어지는 이 행사는 올해가 벌써 5회...(more)

불기 2555년 4월 30일 토요일 오후 2시 괴산군민회관에서 괴산 개심사 달마회 주최로 괴산국민 대법회를 봉행하였다. 많은 유명인사가 참석하고, 포교원장 혜총스님께서 법문을 하시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충북지역단 포교사도 다수 참석하였고, 정용훈 포교사는 집전을 맡아...(more)

[서울]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서울지역단

[광주전남] 직장직능팀 전남도청에서 봉축법회

대한불교조계종 서울포교사단은 봉축과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승가원의 길소연 중학생과 다문화결손가정 어린이에게 각각 30만원씩 전달했다.  서울지역단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불우한 학생들을 돌아보기로 하고, 5월 5일 고려대병원에 입원중인 승가원 장애아동시설의  30만원의...(more)

광주전남지역단 직장직능팀은 불기2555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5월 4일 전남도청 회의실에서 지역 사부대중과 함께 봉축법회를 개최하였다. 법회에는 무안군, 강진군, 장흥군, 해남군 공무원 불자회와, 인근 사찰 스님, 신도, 그리고 불교대학 학생들이 함께하는 연합 봉축법회를 개최하였다 ...(more)

[부산경남] 창원시 부처님오신날 연등축제

[광주전남] 관등축제에서 무료차 시음행사

창원시 불교연합회는 불기 2555(2011)년 5월 7일 1시부터 창원시 시청광장에서 부처님 오신 날을 찬탄하고, 전통의 멋과 흥이 넘치는 ‘연등축제’가 봉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문화한마당, 불교문화마당, 식전축하공연, 봉축법요식, 봉축탑 점등식, 연등행진 및 회향한마당순으로...(more)

광주전남지역단에서는 광주천에서 관등축제가 3일간에 걸쳐 진행됨에 따라, 첫 날 제등행진 시에는 행사 참가자 의 제등행진 진행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앞과 옆에서 대열을 정비하였다. 둘째 날부터는 이틀간 광주천 주위에 부스를 운영하면서 행사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우리 전통차를 시음토록...(more)

[부산경남] 동의마하연팀 의료원 봉축법회

[부산경남] 진해 대광사 봉축법요식 봉행

 대한불교조계종 부산, 경남 포교사단 지역봉사 동의마하연팀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회 일자 : 2555년(2011년) 5월8일(일요일) 오전 10시 장소 : 부산광역시 진구 양정동 소재 동의 의료원 7층 법당 환우들을 위한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회 봉행 팀장 서영우(금강) 포교사님 외 22명...(more)

진해대광사는 불기 2555년(2011) 5월 10일 10:00부터 설법전에서 부처님 오신 날을 찬탄하는 ‘봉축법요식’이 비가 내리는 가운데 봉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제1부 봉축법요식, 점심공양 및 가족과 함께 제2부 축하 한마당, 좋은 등 만들기 선발대회 시상식, 제3부 저녁예불 순으로 진행...(more)

[광주전남] 목포 군부대 부처님오신날 봉축법회

[제주] 제주시 봉축법요식 및 제등행렬

광주전남지역단에서는 5월 8일 목포 8332부대 호국사자사법당에서, 주위 사찰 스님들을 모시고 군장병들과 함께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봉축법회는 연례 행사로 치루어지는 법회로서, 주위 사찰 스님들도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고 있으며, 특히 교구본사 대흥사 주지스님을..(more)

불기2555년 5월7일(토요일) 저녁6시 부처님오신날을 봉축하는 연합봉축대법회가 제주시 종합경기장 야외주차장에서 봉행되었다.   이날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강창일 국회의원, 대덕 스님들과 포교사단 제주직할팀 포교사님들 비롯 각종단의 신도 약3천여명이 참가한 이날 대법회는 개회식, 육법공양, ...(more)

[제주] 서귀포 봉축법요식과 제등행렬

[사진자료실]- 포교사들의 활동모습

불기2555년 5월5일(목요일, 어린이날), 저녁6시 부처님오신날을 찬탄하기 위하여 서귀포 중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봉축법요식이 봉행됐다. 이날 도종스님(서귀포 월라사 주지)은 봉축 메세지에서 "어린이 같은 마음이 부처님의 마음이라며 오늘 불자님들은 상대방을 배려하는 등불...(more)

   ◎ 포교사단 해외 성지순례 안내(앙코르와트, 11.3~7일)

   ◎ 분야별연수 교양과목(동영상강의) 안내

   ◎ 강원지역단 분야별연수 : 5월 29일(일) 13시 / 강릉 관음사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