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포교사단 서울지역단 디지털불교대학 무각스님 임제록 등 다양한 강의 제공

양혜원

view : 1656

무각스님1.JPG

무각스님.JPG

무각스님2.JPG

무각스님10.JPG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서울지역단은 포교사 재교육의 기회로 디지털불교대학에서 다양한 강의를 제공한다.

대한불교조계종 전 포교부장인 무각스님(서울 도봉구 공생선원 주지)은 디지털불교대학에서 임제록 강의를 통해 포교사들을 교육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디지털불교대학에서 제공하는 임제록 강의는 총 8강으로 구성된다. 임제록 강의는 필수 교육은 아니나 원하는 포교사의 경우에 수강신청 기한에 맞춰 신청하면 들을 수 있다.

무각스님은 임제록 강의에서 포교사들에게 "오늘날 도를 배우는 사람들로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를 믿는 것이다. 다만 생각을 쉬기만 하면 된다. 다시 바깥으로 구하지 말라. 오직 스스로가 부처라는 것을 믿으면 다 이루어지게 된다"고 말했다.

무각스님은 동국대학교 불교학과를 졸업하고 조계사에서 참선을 가르쳤다. 서울 송파구 잠실 불광사의 불광선원 선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도봉구 쌍문2동에 위치한 공생선원에서 주지를 맡고 있다. 저서로 '선은 이론이 아니라 체험이다' , '그대 삶이 경전이다' 등이 있다.

한편, 포교사단 분야별 연수는 지난 9월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또 전문포교사 사회복지분야 연수가 10월 31일까지 온라인 교육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