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2024년 대전세종충남지역단 분야별 연수 (2)

김준곤

view : 86

2024. 6. 9 지역단 분야별연수 19.JPG

2024. 6. 9 지역단 분야별연수 18.JPG

2024. 6. 9 지역단 분야별연수 20.JPG

2024. 6. 9 지역단 분야별연수 22 (서부총괄) 2.JPG

2024. 6. 9 지역단 분야별연수 23. 단체사진 2.JPG

#2024년 #대전세종충남지역단 #분야별연수
#마곡사템플스테이관

(2편)

이어 저희 지역단 교육위원 이시며 지역단 부단장이신 자은 이선준 포교사님의 고려시대 불교문화 중 특히 고려대장경에 대한 교육이 있었습니다.

전쟁 등 국난과 외세침략으로 인한 고통속에서도 한마음 한뜻으로 이뤄낸 대장경의 제작과정과 호국불교로서의 의의와 의미까지 이선준 교육위원님 필생을 통해 배우고 익힌 불교문화에 대한 내용을 후배들에게 전하시고자 하신 그 열정과 깊이에 많은 포교사님들의 진정한 박수를 받은 명강의였습니다.

이어진 순서에는 각 총괄팀별로 이뤄진 분야별 활동사례로서 먼저 대전총괄팀은 덕문 정원희 총괄팀장이 직접 나서시어 총괄팀내 각 팀에 대해 하나하나 활동내용 및 현장의 생생한 내용과 애로, 고충 등에 대해 이야기 하시어 포교사들의 현장 공감을 이끌어내셨으며,

동부총괄에서는 교정교화팀 박학중 포교사님이 나와 재소자들에게 불심을 심어주기 위한 포교사님들의 진심어린 노력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해주셨고,

서부총괄팀은 지역봉사2팀을 담당하는 경욱 김오경 포교사님이 나와 서부총괄팀은 적은 인원과 거리상 떨어져 있는 부분은 있지만 일당백의 자세로 향후 다양한 형태의 포교활동 전개에 대한 비전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초여름 더운 날씨와 마곡사 템플스테이관의 다소 협소한 장소에서 앉아있기도 불편했던 장소의 어려움 가운데에서도 많은 포교사님들께서 불법을 전하시려는 의지와 자리이타, 하심의 마음으로 목묵히 어렵고 낮은 곳에서 부처님 진리의 법을 나누시려는 법열의 마음으로 함께 해주셨습니다.

언제나 건강하시고 '함께' '오래' '법우로서' '도반으로서' 나아가 오늘 지은 공덕으로 부디 성불하시길 기도 소망드립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