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 2554년 포교사단 서울 경기 지역단 분야별 연수및 인천지역 포교결집대회
한애경
view : 1529
불기 2554년 10월 17일 일요일 오전 11 시 2010 포교사단 서울 경기 지역단 분야별 연수및 대한불교 조계종 인천 지역 포교결집대회가 인천 송도 컨벤시아 프리미엄 볼륨에서 열렸다.
대한불교 조계종 포교원이 주최하고 인천지역 포교결집대회 봉행위원회가 주관한 이 대회는 많은 스님과 내외빈, 인천 지역 사찰 신도회, 직할교구 사찰 신도회, 포교원 산하기관및 포교 신도단체 구성원 전원및 500 여명의 포교사 등 2000 여명의 사부대중이 참석하였다.
먼저 인천지역 포교 결집 대회에 앞서 포교사단 서울 경기 지역단 분야별 연수가 열렸다. 포교사단 포교활동, 정보 교류와 화합 도모, 불자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격려, 조계종도의 정체성 고양, 지역단 화합과 포교팀 활성화, 현대 포교 방법의 이해와 포교사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한 이 행사는 입재식을 알리는 임희웅 포교사단 단장의 말씀에 이어 포교국장 남전스님의 지역단 활성화 교육으로 이어졌다.
오후 2 시 2010 대한불교 조계종 인천 지역 포교결집 대회에는 1 부 육법공양, 법고, 입정, 한글 금강경 독송에 이어 2 부 삼귀의와 반야심경, 포교 공로상 수상으로 이어졌다. 포교원장상은 민이식, 이상설, 총무원장상은 강양자, 송병국 씨가 수상하였다.
이어서 포교결집대회를 계기로 인천지역 나아가 한국불교 결집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과 이 대회를 통해 인천 지역이 더욱 더 발전하고 행복해지시기를 기원한다는 대한불교 조계종 포교원장 혜총스님의 대회사에 이어 봉행위원장이신 선일스님의 봉행사로 이어졌다.
인천지역 포교신도단체, 사부 대중의 교류와 연대의 축제, 불교세가 약한 인천 지역에서 포교신도단체및 활동 대중의 포교 역량의 결집과 발현, 대한불교 조계종 사찰 중심의 인천 불교 활성화 계기 마련을 위해 진행된 이 행사는 인천 지역 불교 연합 합창단의 축가와 사홍서원을 끝으로 2 부 행사를 마쳤다.
이어서 3 부 불자 어울림 한마당에는 도신스님과 색즉시공 밴드, 연꽃의 소리, 야단법석을 끝으로 동북아의 허브 인천 지역 불자들의 포교 역량이 하나되는 날인 2010 대한불교 조계종 인천 지역 포교결집대회의 모든 행사가 여법하게 봉행되었다.
글로벌기획팀 법용화 한애경 취재
- 서용칠 서경지역단 분야별 연수에 이어 인천지역 전도선언의 날이였다. 가을하늘은 송도 국제업무단지의 삘딩만큼 높아졌고 이고장 불법은 파란하늘처럼 번지리 . 2010-10-18 0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