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자유게시판

[질문] 15회 포교사님과 함께

인성호

view : 1459

저는 서울경기지역단 군9팀 팀원 진공 인성호 입니다.

군9팀 주력부대인  의정무호원동 소재 호국무량사에 매월 2째주 일요일

법회진행을 합니다.  요번 제15회 포교사님 한분을 저희 팀에서 배정되어

기쁜 맘으로 함께 포교정진 하고자 합니다.

그럼 배정받은 15회 포교사님 그냥 군법당에 같이 출입해도 되나요??

서울경기지역단장님께서  각 군팀 배정표 보고받으면  배치공문이라도 한장 주셔서

해당 부대장 또는 해당 사단군법당 군승법사님에게 제출해야 하지 않나요??

그래야 좀 그럴사 하지 않을 까  질문드립니다.  꼭  긍정적인 답변부탁합니다.

변명같은 답변하지 말구요,,  또 전화해서 내려달라 하지 말구요

  • 서용칠 아래로 흐르는 물은 관심없다 그러나 하늘을 찌를듯 역승하는 분수대의 물줄기는 힘을준다 진공 포교사님의 의견으로 포교사단과 포교사들의 위상이 그럴사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2010-11-02 09:37 댓글삭제
  • 구희철 안녕하세요. 포교사단 구희철 대리입니다.

    포교사단에서 군부대나 군승법사에게 공문을 보내는 절차는 밟지 않고 있습니다.
    좀 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굳이 부가적인 행정업무를 하기에는 인력이 부족함을 양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만, 선배포교사분들께서 보통 신규포교사와 함께 해당 부대장이나 군승법사님께 인사를 드리는 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선배포교사들의 역할이라 알고있고, 그렇게 충분히 군포교를 잘 하시고 있습니다.

    외람되지만, 제가 일하다보니 공문과 인사보다는 긴 노력과 여법한 포교활동이 포교사를 더욱 그럴사 하게 만드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변명이 아니라 틀림없는 사실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사무실에서는 포교사의 위상을 정립하고 보다 원할한 포교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을 짜내느라 분주히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변명이 아닙니다.

    군포교활동에 어려움이 많으시기에 포교사단에서 지원하면 좋겠다고 생각하시겠지요?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나 전체운영과 포교원과의 업무조율을 하기에도 생각보다 어려운 일들이 많습니다.

    함께 노력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0-11-02 15:27 댓글삭제
  • 인성호 답글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비상근임원님들과 상근하시는 간사님들의 노고에 재삼 감사함을 드립니다. 제가 보는 견해는 "민간인성직자"와 관련해서 질문드린것입니다. 해당부대 군종장교는 11월 부대장에게 민간인성직자위촉을 위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런 관계속에서 종단대표자(포교원장)의 추천서와 군종교구장의 추천서가 첨부되어야 합니다. 그 일을 추진하는곳은 각각의 지역단상근하시는분이 소임입니다. 그러나 우리 포교사들이 군부대 활동을 위해 연계되어야 할 군종교구와 포교원 그리고 포교사단의 협의가 조속히 이루워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협의와 논의를 통해 원칙을 세우자는 것이지요,,, 이뿐만아니라 신도품계제도, 지역별전법단 조직과 활동에서도 포교사단이 앞장서서 자리매김을 찾자는 의도입니다. 포교원의 종무행정이나 각각 행당하는 신행체계에 숨김없이 발빠르게 능동하는 포교사단이 되도록 다함께 노력해야 할것입니다. 2010-11-03 12:59 댓글삭제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