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자유게시판

변양균씨라고 하면 신정아와 러브스캔들 있던 사람이더군요!

최동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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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인을 두고 신정아씨와 밀애를 즐겼잖아요....!

다른 문제도 있었구요!

암튼 과연 이런 사람을 불자라는 이유로 감싸줘야 하고

보듬어 줘야 하고 받아줘야 하는 건가요!

자비요! 자비도 베풀 사람한테 베프는 겁니다.

저는 오히려 외면한 것이 스님들의 판단들이 옳다고 생각을 합니다.

독실한 불자라는 이유로 감싸주고 옹호해줫다면 그것도 스님들이

부처님의 법을 어겼다고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불교에서는 임자있는 사람을 간음하는 것은 큰 죄이고 악업입니다

그러면 불자라는 이유로 부처님께서 가장 죄악시했던

죄를 지은 사람을 독실하다고 해서 받아줘야 하는 건가요

저는 그거는 아니라고 봅니다.

그는 개종했습니다 미련없이,,,,

교인같았으면 그럴 수록 더욱 더 믿음을 굳건히 했을 겁니다

힘들다고 버겁다고 잊고 싶다고 개종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넘어갔고 기독교로 개종했습니다.

절을 불교를 20~30년간 다니고 믿으면 뭐합니까 흔들림에 넘어가는데요!

아무리 독실하면 뭐합니까 흔들림에 넘어가는데요!

아무리 독실하면 뭐합니까 흔들림에 넘어가서 개종하는데요!

그 사람에게 불교에 대한 부처님에 대한 믿음이 그정도는 밖에

없는 겁니다 애석할 것도 안쓰러울 것도 없습니다.

오히려 그런 부덕한 사람이 우리 불교에 몸 담는 거 자체가 수치입니다. 

그건 그의 선택이며 선택하는 순간 업이 되는 것이니까요!

그 업도 자기 몫이 되는 것이니까요.제 개인 의견은

개종했다고 해서 애석할 이유가 없습니다 할 가치도 없습니다.

동정을 할 가치도 없을 거 같습니다.

  • 허태기 변실장은 청와대 실장 재직시 청와대불자회회장직을 역임하면서 조계종단 스님들의 부탁을 받고 불사에 대한 정부예산지원 등 음양으로 불교계를 도와오다가 동국대이사장자리를 두고 스님들간의 고소고발 사건에서 이런 사실들이 밝혀지게되었고 덩달아 신정아와의 애정문제까지 언론에 드러나게 됨에따라 평생 공들여 쌓은 개인의 명예가 하루아침에 땅바닥으로 곤두박칠치게 된 것입니다. 말하자면 조계종단의 스님과 불사를 도우다가 스님들의 이권다툼에 신세를 망친 셈입니다. 이런데도 불구하고 그에게 돌을 던진다면 앞으로 불교계를 도울수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이 누가 스님을 도우고 불교계를 위해 일하겠어요. 그렇잖아도 불교계의 스님들이 불사를 하려면 사사건건 법규를 들면서 공사를 방해하고 외면하는 판국이지만 상대적으로 기독교는 정부의 요직에 있는 성도들의 도움으로 일사천리로 일해나가는 마당에.. 이러면서도 공무원들에게 부탁할 수 있겠어요. 자기 신자도 팽개치는 마당에 자칫 법에 위배되는 불사를 허락했다가는 언제 목이 날라갈지고 모르는데.. 불자이고 수행자이기 이전에 최소한 기본양심이 있는 인간이 되어야 하는 것이지요. 일의 근본원인을 배제하고 사건과는 아무관련없는 당사자의 지엽적인 애정문제를 가지고 사람의 선의를 매도하는 것은 불자로서의 도리가 아닌 것입니다. 이런 일을 당하는 사람은 한없는 배신감을 느끼게 마련인 것입니다. 과연 이런 것이 불교이고 자비심이란 말인가요? 타종교인들이 이런 사실을 알면 무어라고 하겠어요. 불자라면 당연히 변실장에 대한 미안함과 부끄러움을 알아야하는 것입니다. 2011-04-26 17:14 댓글삭제
  • 강길형 러브 스갠들 보다 사음 스갠들 이 더 낳겠죠, 불자가 지켜야할 오계중 "사음하지 말라" 라는계를 범 해쓰니까요,
    그러면 신라때 원효스님 이 요석 공주를 품은 것은 무슨 스캔들 이라 하며, 조선 선불교 중흥조 경허 대선사가
    어느 여인을 같은 방에서 3일간 같이 지낸것은 무슨 스캔들 인가요 ?,
    상사병이 들어 죽어가는 요석 중생을 살리는 원효대사, 한센병(문둥병)이 죽어가는 한많은 여인을 위무하는
    경허 대선사, 양대 선사의 보살행은 무슨 스캔들 입니까 ? 이는 대자 대비 스캔들이죠,
    그래서 우리 불자들은 지금도 원효 스님을 聖師 로 칭하고 경허 스님을 大禪師라고 칭하지 않습니까
    변 실장도 신정아씨 와의 스캔들을 이런 시각에서 다시 봐 보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은 설명을 하지 않겠습니다.
    2011-04-26 20:21 댓글삭제
  • 허태기 변양균씨의 애정행각은 보통 사람인 남여의 인간관계 문제입니다. 이는 타인이 잘잘못을 논할 입장이 아닙니다. 두사람의 관계는 나름대로 진실성에 입각하여 발생한 애정행각입니다. 다만 변양균씨와 부인과의 관계가 문제될 뿐입니다. 한때의 불장난을 부인이 용서했다면 아무런 문제꺼리가 될 수 없는 것입니다. 다만 언론에 노출되어 고위 공직자로서의 보편적인 도덕적인 기준에서 벗어났다는 관념을 자극했기에 문제가 된 것입니다. 미국의 클린턴 대통령과 러윈스키의 스캔달에서 보듯이 힐러리가 용서한 것을 미국언론이나 국민들이 문제삼지는 않는 것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성적인 본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보다 젊고 지성적이고 아름다운 여성이 유혹하면 성인군자가 아닌 다음에야 대부분 애정을 나누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본능이 종을 번식시키고 인간의 진화를 선도한 것입니다. 이는 몸뚱이를 가진 동물의 자연적인 본능으로 수많은 진화의 과정을 거쳐온 업의 발동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보다 정신적인 진화를 위해 종교를 창시하고 인격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볼 때 변양균씨와 신정아의 애정문제는 충분히 이해가 가는 일입니다. 그러기에 이문제가 호기심 많은 사람들의 까쉽꺼리는 되었지만 법적인 처벌을 받지 않은 것입니다.

    원효대사와 요석공주와의 스캔달은 또다른 문제입니다. 한남자를 사모하여 고통받는 여인의 입장을 이해하고 그녀의 소원을 들어주는 한편 신라를 위해 큰 인물을 출생시켜 장차 나라의 기둥이 될 인재를 생산하고자는 원효스님의 원대한 서원에서 뭇사람들로부터 손가락질을 각오하고 일시적인 애정행각을 벌린 것입니다. 그 결과 요석공주도 마음의 안정을 찾았으며 설총이라는 당대 최고의 학자를 탄생시킨 것입니다. 이런 혜안을 지닌 원효스님의 깊은 뜻을 오늘날의 범인들이 왈가왈부할 것이 못되는 것입니다

    경허선사의 경우는 한 겨울 절간 앞에 쓰러져 눈속에 얼어죽어가는 문둥병 걸린 여자를 업고 몰래 자기 처소에 데려놓고 더운 음식을 먹이면서 비밀리에 여자를 간호하는 일이 말많은 스님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려 오해를 불러일으키자 할 수 없이 여자를 내보내고 자신도 그 사찰에서 떠난 사건을 두고 후대 사람들이 하는 말입니다. 만일 원효대사나 경허스님이 조금치의 개인적인 사심이 있어서 그런일을 저질렀다면 청정한 스님들 세계에서 결코 성인으로 받들여질 수가 없는 일입니다. 모든 오해와 진실이 밝혀짐에 따라 범인으로서는 흉내조차 낼 수없는 일이기에 오늘날 사람들이 모두가 존경하고 받드는 것입니다. 계율이란 보다 훌륭한 수행자로 만들어 수행의 완성을 원만히 하기위해 만든 것이지 계율을 위한 계율을 정한 것은 결코 아닌 것입니다. 좁은 지식과 알음알이로 성현들의 행적에 가부를 논하는 일은 삼가할 일입니다. 큰 바다는 온갖 더럽고 깨끗한 물을 가리지 않고 받아들이지만 결국은 한맛, 한 빗갈로 온갖 생명체를 포용하며 살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바다의 뜻을 시냇물과 강물이 알지 못하듯이 보통 사람이 성현의 깊은 뜻을 쉽게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2011-04-26 23:21 댓글삭제
  • 허태기 최동열씨 불교는 사법기관이 아닙니다. 종교인은 재판관이 아닙니다. 종교인은 죄지은 자에게 죄를 참회하개 하고 절망하는 이에게 희망을 주는 사람입니다. 포교사도 여기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자비라는 것은 선별해서 베푸는 거래같은 것은 더더구나 아닙니다. 최포교사의 말대로라면 종교자체가 필요없는 것입니다. 스님도 부처님도 존재할 필요가 없는 거에요. 법과 도덕만 있으면 최포교사님의 말이 충분히 카버됩니다. 최포교사의 논리는 김정일도 그렇게 말할 수 있는 거에요. 세상에 흔들리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인간과 자연은 흔들리면서 성장하는 것입니다. 최포교사님은 차라리 도덕군자가 되는 게 낳겠습니다. 교도소에 포교하는 포교사님들에게 무어라 말할 것인가요? 사람을 해치고 죄를 지은 죄인에게 부처님의 자비가 필요없다고 할 것인가요? 최포교사님이 얼마나 청정하고 결백한지 모르지만.. 님 같이 냉정한 분은 부처님도 종교도 필요없는 분 같아요. 부처님은 상처받고 고통받는 사람에게 필요한 분이지, 완전한 인격체에게는 필요없는 대상입니다. 거짓말하지 않는 사람에게 거짓말하지 말라고 할 필요가 없듯이.. 남의 아픔과 고통을 분별로서 재단하는 사람이 법상에서 무슨 말을 하면서 포교하는지 몹씨 궁금합니다. 최포교사님, 혹시 연기법이 무엇인지 아시는지 궁금하네요? 남의 아픔을 자기의 주관에 비추어 동정할 가치도 없다고 단언하는 최동열님의 불심이 참으로 거룩하십니다. 포교사단은 이기주의 집단이 아닙니다. 포교사는 나와 생각이 다르다고해서 자비를 분별해서 베푸는 사람도 아닙니다. 그렇지만 허물이 전혀 없어보이는 최동열님은 포교사단의 빛이요, 길이십니다. 존경합니다. 2011-04-26 13:51 댓글삭제
  • 최동열 다시는 이문제에 대해서는 거론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아직 앞으로 결혼할 입장의 우바이로써 사회생활한지 이제
    대학 졸업하고 일하는 사람으로써 10년되었지만 아직은 배울 점이 많은 걸 알지만 아무리 포교사라지만
    그래도 이해는 안되네요! 두 포교사님들은 이해가 되시는 거 같은데 저는 우바이라서 그런가?이해가 좀........!
    결혼 사람은 자신의 배우자와 자식에게만 신경을 써야 하는데 부부외에도 남녀관계가 있을 수있다고 하시니 잘 모르겠습니다. 저의 아버지는 평생을 일과 처자식밖에는 모르시는 분이라 저는 저렇게 부인을 두고 외도하는 사람을 정말 이해 못합니다. 아버지가 가정적인 분이라 제 머리로는 저런 분들 이해 자체가 안됩니다 할 수도 없구요
    제가 아무리 포교사라고 해도 말입니다. 암튼 잘 모르는 인생이지만 인생이라는 게 정답이 없고 어렵네요!
    2011-04-27 11:59 댓글삭제
  • 허태기 최동열 포교사님의 생각과 입장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정상적인 입장에서 보면 비난 받을 만한 일이지요.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린 것입니다. 그러나 용서받지 못할정도의 사안은 아닙니다. 전직 김대중 대통령은 외입으로 딸을 낳았지만 자기의 혈육인 그 딸을 외면하였고, 김영삼 대통령은 외입으로 아들을 낳았지만 자기 혈육임을 부정하다가 결국 재판까지 가서 친자식임이 밝혀진 것입니다. 남자의 세계란 여성의 입장에서 보아 이해 못할 일이 많은 것입니다. 그 이유는 도덕적 관념 이전에 오랜세월을 유전해온 종족번식의 유전인자가 도덕적인 울타리를 무너뜨린 경우인 것입니다. 이는 마땅히 비난 받을 일이지만 용서받지 못할 일은 아닙니다. 피해자가 용서하면 용서가 성립되는 것입니다. 입장을 바꾸어 최동렬님의 남편이 그와 같은 실수를 저질렀을 때 남편이 자기의 잘못을 진심으로 참회하는데 동열님은 결코 용서하지 않고 남편을 매장시키겠는지요. 그럴경우 두사람 모두가 비극의 구렁텅이로 빠지고 마는 것입니다. 용서는 새로운 희망이요 등불인 것입니다. 용서없는 사회는 얼음처럼 새하얀 동토의 사회인 것입니다. 문제는 변실장의 사건은 남여간의 불륜으로 감옥에 간 것이 아니고 스님들의 간곡한 요청을 들어주다가 스님들로 인해 범법자가 되어 직권남용으로 유죄판결을 받고 지난 세월의 공든탑이 하루아침에 허물어졌다는 것이 사건의 핵심입니다. 누구 때문에 그렇게 된 것인지 아직도 이해가 안가시는지요? 그런 변실장이 감옥에서 후회와 회한에 젖어 절망하고 있을 때 정작 변실장의 도움을 받은 스님들은 외면하고 전혀 관계가 없는 타종교인인 목사와 기독교인들이 지극정성으로 변실장을 위로하고 그에게 새삶의 용기를 북돋아주고 죄의식에서 벗어나게 함으로서 새로운 인생을 출발할 수 있게 했다는 것입니다. 이 일은 누가 했어야 하는 겁니까? 당연히 스님들이 했어야 할 일입니다. 이처럼 불교계의 스님들은 무책임하고 이기적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오늘날 한국불교의 문제점인 것입니다. 최동렬님도 이제는 포교사가 되었으니 이러한 문제에 대해 깊이 숙고해보셨으면 합니다. 2011-04-27 20:08 댓글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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