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원학교인 경기도 의왕시 소재 고봉 중 고등학교에는 각 종교단체가 아이들의 마음을 달래는 법회와 예배를 함께하고 있다.
불교방송 달리는 큰법당 교통통신원 불자회와 대원 장경호거사님의 불교사랑 대원정사의 지원과 자체 성금으로 사랑을 받아야할 곳인 고봉 중·고등학교 법당에서 매월 4회 법회 중 세번쩨 일요일 오늘 법회를 가졌다.
언제나 신해행증(信解行證), 行第一 도반 윤순학법사와 함께하고있다.
불기2555(‘11) 6월 19일 법회에서 인연법, 보시수행, 참회와 확고한 신념을 통하여 이 세상 이치 불교를 알아서 주인공으로 학교생활를 하자는 행불의 법문을 하였다.그리고 준비해간 먹을거리와 음료를 들며 맨토링을 갖었다.
한 순간의 잘못으로 이곳에서 교육을 받는 학생들을 위하여 종교인들의 자비와 사랑이 마음의 안정과 자신감을 가지고 교육받고 다음 사회 진출 시 밝은 생활에 큰 힘이 될 것이다.
이 학교 학생들은 법원소년부 판사가 소년보호사건을 심리한 결과, 소년의 성행 및 환경개선을 위하여 국가가 적극적으로 보호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될 때 내리는 보호처분으로 , 형사처분과는 달리 전과기록이 남지 않는 등 소년의 장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아니하고,
법원소년부에서 보호처분을 받은 12세 이상 20세 미만의 소년을 수용. 규율 있는 생활 속에서 특성화교육ㆍ직업능력개발훈련ㆍ인성교육ㆍ특별활동 등을 통하여 전인적인 성장ㆍ발달을 도모하고 지식정보사회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이다.
이 학교 홈페이지는 http://www.jschool.go.kr/ 다움카페는 http://cafe.daum.net/Gobang1004 이다.
포교사단 직장직능팀
달리는 큰법당 운전인 포교사 일춘 변용구 합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