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10년 새로운도약의해
임희웅
view : 13352
차가운 날씨 속에서도 희망찬 경인년이 밝았습니다. 부처님의 정법을 전하며 늘 활짝 웃는 포교사 여러분들께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포교사단 출범 10년이 되는 해로서 새롭게 달려갈 미래를 준비하고 활력을 불어 넣어야 할 소중한 해입니다. 심기일전해서 글로벌 포교사단이 더 많이 발전하고 위상이 높아질 수 있도록 밝고 긍정적인 힘을 모은다면 이 사회의 건강성은 증진되어 모든 사람이 행복한 사회가 될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상호간에 긴밀하고 협력적인 관계 속에서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맞는 비전을 담을 그릇의 역할을 한다면 상생과 화합의 포교사로서 그 가치와 신념은 더욱 빛날 것입니다.
따라서 저는 포교사단의 역사는 포교의 뿌리임과 동시에 포교의 역사라는 인식 아래 올해의 핵심어를 “포교사단 10년, 새로운 도약의 해”로 정해 지나온 포교사단의 성과와 역할을 담아 재조명할 “포교사단 10년사” 발간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 동안의 각종 자료 및 기록을 바탕으로 중앙단, 지역단 그리고 단위 활동 포교팀까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명실상부한 포교사단의 저력과 자긍심을 담아내려 합니다.
또한 여러분과 함께 미래 지향적인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포교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숙련된 전문 인력을 지역 사회와 연결하는 인프라를 구축하여 포교사단 재도약의 기틀을 구축할 것입니다. 우리 다함께 부처님의 지혜를 발휘하여 떳떳하고 자랑스러운 포교사단을 만들어 갑시다. 올 한해도 더욱 행복하시고,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불기2554년 새해 아침에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단장 정혜 임희웅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