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포교사가 되기 위한 면접 평가 실시 - 포교원 회의실
이정기
view : 6087
불기 2555년 8월 27(토)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원장 혜총스님)에서 포교사단 전문 포교사가 되기 위한 면접평가를 포교원 회의실과 종회분과 회의실 포교원장실에서 각각 나뉘어 실시되었다.
오전 오후로 나뉘어 실시된 이번 전문포교사 면접 평가는 36명의 예비 전문포교사가 응시 하였으며 신행부문과 전문 분야로 나누어서 현장성을 중요시하여 평가 되었다.
전문 포교사는 포교사가 된후 3년 동안 포교 현장에서의 수행을 거쳐 디지탈 전문대학을 수료한후 자격을 획득하여 전문 포교사 품수가 이루어 지는 것이다.
어느 평가보다 까다롭고 심층 면접을 통하여 배출되는 전문 포교사는 날이 갈수록 전문 분야의 다양성과 포교현장에서의 경험이 요구되고 있어 전문성과 신심 원력이 뛰어난 포교사에게만 전문 포교사의 자격이 주어진다.
이날 평가에서는 1차 스님을 포함 4명의 심사 위원과 포교국장 스님의 1대1 면접이 통과된후 전문 포교사가 될수 있다. 예비 전문 포교사들의 긴장감이 역력한 가운데 한사람씩 평가가 끝난후 포교부장(계성스님)과의 차담을 나누는 시간이 주어지면서 오늘의 일정을 마무리 했다.
전문 포교사 품수는 오는 9월 24일 대구 동화사에서 팔재계 수계식때 함께 전문 포교사 품수도 함께 이루어지며 이때 비로서 전문 포교사 가운을 받을 수 있다.
나무마하반야바라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