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광주전남 지역단에서는 6월 19일 광주 상무중학교 체육관에서 포교사 및 가족과 지역 재가단체 · 스님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윤경숙

view : 5925

20110619포교사단체육행사 118.jpg

광주전남 지역단에서는 6월 19일 광주 상무중학교 체육관에서 포교사 및 가족과 지역 재가단체 · 스님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체육대회는 지역단 금년도 봉축행사를 원만히 마무리하고, 단원들의 단합과 우의를 다지기 위하여 지역단 주관하에 행사를 치루었다.

 

 

당초, 지역 재가불자 단체들과 연합하여 행사를 개최하기로 하였으나, 사정이 여의치 않아 금년에는 포교사들만의 행사로 치루기로 하였다

하지만, 광주전남 사암연합회장 현지스님과 전법단장 도제스님, 대흥 도정스님을 비롯하여 우진스님, 동화스님 등 지역 덕망있는 스님들이 다수 참석하였다.

또한, 재가불자 단체로서는 광주전남 지역단 지용현 신도회장과 생명나눔실천본부, 자비신행회, 불교환경연대 등 지역 불교단체 임원은 물론, 호남불교· 불교신문, 전법단 임·직원이 다수 참석하였다.

범진 정영균단장은 인사말에서 금번 포교사단 체육대회가 내년에는 지역 재가불자를 아우르는 체육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제안하였으며, 지용현 신도회장도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행사는 제1부 기념식을 개최하여 선수대표 선서, 전도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단장 인사말씀, 전법단장 도제스님 격려사가 있었으며. 단원들을 청백으로 나누어 배구대회를 개최하였다.

 

 

 

점심을 마친 후, 곧 바로 2인 1조 삼각경기, 사탕 먹고 달리기, 훌라후프 돌리기, 단체 줄넘기, 줄다리기를 하였으며 마지막으로 계주를 실시하였는데, 단원들 모두가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마련하였다.

 

 

그리고 경기 중간에 상품권 추첨을 하여 주의를 환기 시키었으며, 대회 중간에 참석하신 스님들 인사와 소개가 있었다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의 후원이 있었으며, 사무국장을 비롯한 집행부의 노고도 있었지만, 특히 강막례 팀장을 비롯한 조채연포교사, 이소영포교사가 행사 며칠 전부터 경품 구입에서부터 음식 준비에 이르기까지 협조를 아끼지 않아, 본 행사가 원만히 마무리될 수 있었다.

 

 

 

 

체육대회는 지난 2009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범진 정영균단장 취임과 함께 발전을 거듭하여, 이제는 지역 재가불자를 포함한 행사로 거듭 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였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