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교사단 소식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포교사단 소식

『영암 삼호불교대학』제1기 입학식 지원

윤경숙

view : 3484

ST837848.jpg

광주전남지역단에서는 3월 12일 영암군 삼호불교대학에서 제1기 불교대학 입학식이 개최됨에 따라, 단장 이하 차봉사팀과 목포지역 포교사들이 지원에 나섰다.

삼호불교대학은 제22교구본사인 해남 대흥사 전 주지스님이며, 현 축성사 주지이신 몽산 큰스님이 주관하여 축성사에 설립하여, 몽산 큰스님이 학장역임을, 지역단의 범진 정영균단장이 부학장으로서 본 불교대학을 이끌어 가기로 하였다.

본 행사에는 대흥사 총무국장스님을 비롯하여 지역 덕망있는 스님 10여분이 참석하고,포교사와 불교대학 입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불교 TV와 불교신문 기자가 참석하여 취재하였다.

 

 

 

 

 

개소식은 정영균단장이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입학생 대표선서가 있었고, 몽산 큰스님의 인사말, 대흥사 총무국장 도정스님이 대독으로 축사를 하고, 전임교수와 초청 ⁃ 특강스님을 소개하였다

삼호불교대학은 불교 교리는 물론 매월 야외 교육을 실시하고, 지역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하는 등 교습 방법을 다양하게 펼칠 예정이다.

 

 

 

 

 

 

행사를 마친 후에도 다과와 떡을 나눠 주고, 차를 달이는 등 늦게까지 남아 참석자들에게 먹거리를 제공하고, 천막을 개는 등 행사장 마무리도 말끔히 하였다.

지역단에서는 행사 시작 전부터 명진보 한귀님포교사와 문수행 조현옥, 보리심 한경자포교사가 방문객에 대한 차봉사를 실시하였으며, 수경 이종관포교사가 사회를 보는 등, 행사 전반적으로 지원하고 협조하였다

그리고 단에서는 광주지역에서 도정 장송기포교사와 간사 윤경숙포교사가 참여하였으며, 목포지역에서 군포교 총괄팀장 관념 마준명포교사와 향명 김경석포교사, 대공 방순량, 도현 나미경, 원명심 고향희, 법운지 신남교 포교사가 참여하였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